웨일즈 정치: Senedd를 96명으로 늘릴 계획

웨일즈 정치: Senedd를 96명으로 늘릴 계획
위원회는 또한 2026년까지 성별 할당량을 보고 싶어합니다.
Senedd 회원 수를 60명에서 96명으로 늘릴

계획이 한 단계 더 가까워졌습니다.

Senedd 위원회는 노동당과 Plaid Cymru가 제안한 확장을 지지하면서 변화의 필요성이 “긴급하다”고 말했습니다.

Senedd 개혁 위원회는 또한 2026년 선거에 맞춰 성별 할당제를 도입할 계획에 동의했습니다.

세네드의 웨일스 토리당은 결론이 “놀라운 일이 아니다”며 “말도 안 된다”고 말했다.

파워볼사이트 사이먼 하트 웨일즈 장관을 비롯한 보수당의 고위급은 세네드 확장 계획을 국민투표에 부칠 것을 촉구했습니다.

파워볼사이트 추천 이달 초 노동당과 Plaid Cymru는 Senedd에서 협력 계약의 일환으로 MS의 수를 늘릴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파워볼 추천 이 계획에 따라 웨일스는 16개의 선거구로 나뉘며 현재 Senedd의 지역 구성원을 선출하는 데 사용되는 d’Hondt 형식의 비례 대표에 따라 모든 선거구에서 6명의 MS가 선출됩니다.more news

모든 정당은 Senedd 개혁 아이디어를 탐구하도록 요청받은 위원회에 아이디어를 전달하도록 초대되었습니다.

Q&A: 세네드의 추가 정치인에 대한 계획은 무엇입니까?
‘여성보다 남성의 일이 더 중요하다’
선거 다양성 부족 ‘대규모 후퇴’
위원회의 Huw Irranca-Davies 의장은 “우리 보고서는 웨일즈 주민들에게 더 강력한 목소리를 제공할 강화된 의회를 위한 계획을 제시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웨일즈

“오늘의 Senedd는 20년 전에 설립된 기관과 매우 다릅니다.

“이제 법률을 제정하고 웨일스의 모든 개인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문제인 웨일스 세금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더 큰 권한에는 더 큰 책임이 따라와야 합니다.

“우리는 웨일스 정부가 봉사하는 대중을 대신하여 웨일즈 정부가 내린 결정을 효과적으로 조사할 수 있는 의회가 필요합니다.

“현재 시스템은 그것이 제대로 수행되도록 허용하지 않습니다.”

피어헤드 빌딩 및 세네드
이미지 소스, 게티 이미지
이미지 캡션,
위원회 보고서는 다음 2주 동안 논의될 것입니다.
대런 밀러 헌법 담당 그림자 장관은 위원회 보고서의 내용이 “놀라운 일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그들은 당 지도부가 노동당과 플레이드 위원들에게 준 지시를 역행할 뿐”이라고 말했다.

“웨일즈 사람들은 이러한 세부적인 제안에 대해 발언권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그들은 선출된 대표자의 직접적인 책무를 분리하고 정당에 지역 주민에게 후보자를 강요할 더 많은 권한을 부여하는 투표 시스템을 승인하지 않았으며, 다양성의 한 측면을 다른 측면보다 촉진하는 시스템에 승인을 주지 않았습니다. “

세네드의 웨일스 보수당의 보도 자료는 원래 사이먼 하트가 계획에 대한 국민 투표를 요청한 것을 반복하지 않았습니다.

Millar씨는 BBC Wales에 “이러한 변화의 규모와 중요성을 감안할 때” 국민투표에 대한 “매우 강력한 사례”가 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