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 SPAC 통해 전기 오토바이 회사 공개

할리 백지 수표 회사를 통해 전기 오토바이 부문을 공개하고 10년 동안 Harley의 일부였던 기업의 가치를 17억 7천만 달러로 평가합니다.

할리

이 소식은 월요일 개장일에 14%나 급등한 Harley-Davidson의 오랜 주식에 충격을 주었습니다.

이 계약에 따라 특수 목적 인수 회사인 AEA-Bridges Impact Corp.은 Harley-Davidson의 LiveWire를 인수하고 내년에
미국 최초의 상장 전기 오토바이 회사가 됩니다.

LiveWire는 10년 동안 Milwaukee 오토바이 제조업체의 일부였으며 2019년에 별도의 부서가 되었습니다.

Harley-Davidson 회장 겸 CEO인 Jochen Zeitz는 거래가 종료된 후 최대 2년 동안 LiveWire에서 같은 직책을 맡게 됩니다.

LiveWire의 주식은 뉴욕 증권 거래소에 “LVW”라는 종목 기호로 상장될 예정입니다.

특수 목적 인수 회사(SPAC)는 기업 공개를 위한 지름길로 사용되며, 길고 비용이 많이 드는 전통적인 기업 공개 과정을 우회합니다.

SPAC는 작년에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고 매주 평균 60억 달러를 모금하던 2021년 초에 최고조에 달했습니다. 그들은
투자자들에게 흥미롭고 잠재적으로 고성장할 수 있는 회사나 기업 또는 산업에 진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며 최근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만큼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분야는 거의 없습니다.

전기차 사업 오토바이에도 할리 주도 한다

예를 들어, SPAC 경로를 따르는 회사는 종종 그들이 미래에 기대하는 큰 성장에 대한 예측을 강조하기 위해 더 많은 라이선스를
느낍니다. 전통적인 IPO에서 회사는 과거 실적을 강조하는 것으로 제한되어 있으며 매출이나 이익에서 보여줄 것이 거의 없는
젊은 신생 기업의 가장 큰 판매 포인트일 필요는 없습니다.

거래가 완료되면 Harley-Davidson은 LiveWire에 대해 약 74%의 지분을 보유하게 됩니다. ABIC 주주는 약 17%를 소유하게 되며,
ABIC 설립자와 대만 파워스포츠 기업인 KYMCO는 각각 약 4%를 소유하게 됩니다.

이번 거래는 할리데이비슨과 ABIC 이사회의 승인을 받았으며 ABIC 주주들의 승인을 받으면 내년 상반기에 마무리될 예정이다.

Harley-Davidson, Inc.의 주식은 초기 거래에서 5.20달러 상승한 42.01달러를 기록했지만 지난 1년 동안 3% 이상 하락했습니다.

나는 몇 년 동안 전기 스포츠 바이크를 타고 통근했습니다. 체인 소음 외에는 조용했습니다. “부주의한” 운전자에게 문제가
생긴 적은 한 번도 없었습니다. 저는 그냥 도로 위의 모든 차가 저를 치려고 적극적으로 시도하는 것처럼 탔습니다. 저는 30년
동안 자전거를 타면서 배웠고 CHP가 승인한 오토바이 안전 교육도 받았습니다.

메이저사설토토 3

나는 이것이 즉시 시작될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지만 대부분의 주요 제조업체와 마찬가지로 Harley는 제조 공정의 미래를
가능한 한 멀리 내다보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오늘날 정부가 모든 형태의 운송 수단이 전기화되기를 원한다는 것을 보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Harley는 이 점에서 Ford, GMC 또는 Honda와 다르지 않습니다. 전환은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없을 것입니다.

더 많은 기사 보기


그러나 그들이 생존하려면 앞을 내다보고 최소한 오늘날의 오토바이를 더 이상 만들 수 없는 그날에 대비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나는 Honda, Ducati 및 대부분의 다른 사람들도 바구니에 일정 수준의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확신하지만 아직 발표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