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를 우주로 보낸 여성 과학자들

인도를

메이저사이트 추천 인도를 우주로 보낸 여성 과학자들
2년 전 인도 과학자들이 위성을 화성 궤도에 성공적으로 올려놓았을 때, 남부 도시 방갈로르에 있는

인도 우주 연구 기구(Isro)에서 축하하는 머리에 꽃과 함께 화려한 사리 옷을 입은 여성들의 사진이 퍼졌다.

황홀한 여성들은 과학자들이었다고 보도되었고 이 사진은 인도의 로켓 과학이 남성의 전유물이라는 고정 관념에 도전했습니다.

Isro는 나중에 축하하는 여성들이 행정 직원이라고 분명히 밝혔지만, 실제로 임무에서 일했고 발사 당시 통제실에 있었던 몇몇 여성 과학자들이 있었다고 덧붙였습니다.

BBC의 Geeta Pandey는 최근 인도를 우주로 보낸 여성들을 만나기 위해 방갈로르를 여행했습니다.

인도 북부 도시 러크나우에서 어린 소녀로 성장한 Karidhal은 “크기에 대해 궁금해하곤 했던 열렬한 하늘 관찰자였습니다.

달의 크기, 왜 증가하고 감소하는지. 나는 어두운 공간 뒤에 무엇이 있는지 알고 싶었습니다.”

물리학과 수학을 좋아하는 과학 학생이었던 그녀는 일간 신문을 뒤져 나사와 이스로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를 얻었고

뉴스 스크랩을 수집했으며 우주 과학과 관련된 모든 세부 사항을 읽었습니다.

그녀는 대학원 학위를 취득한 후 “Isro에 지원했고 그렇게 해서 우주 과학자가 되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인도를

이제 18년이 지났고 Karidhal은 그녀와 그녀의 동료들을 각광으로 몰아넣은 유명한 화성 탐사를 포함하여 Isro에서 여러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이 임무는 2012년 4월에 시작되었으며 과학자들은 화성을 포착하는 데 18개월 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More News

“매우 작은 창이라 그 시기에 프로젝트를 실현하는 것이 큰 도전이었습니다. 우리는 행성간 임무의 유산이 없었기 때문에 그 짧은 기간에 할 일이 많았습니다.” 비록 여성 과학자들이 임무의 일부였지만 Karidhal은 임신 당시부터 성공이 팀의 노력 덕분이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엔지니어들과 함께 앉아서 시간에 관계없이 모두가 브레인스토밍을 하고 주말에 작업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어린 두 아이의 엄마인 Karidhal은 일과 삶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가족, 남편, 형제 자매들로부터 필요한 지원을 받았습니다”라고 말합니다.”당시 아들은 11살이었고 제 딸이 다섯살이었어요. 멀티태스킹을 해야 했고, 시간을 잘 관리해야 했지만 일에 지쳐도 집에 가서 아이들을 보고 아이들과 함께 즐기며 시간을 보내면 기분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그들도 그것을 원할 것입니다.”

종종 “남자는 화성에서, 여자는 금성에서 왔다”고 말하지만 화성 탐사 성공 이후 많은 인도 여성 과학자들은 “화성에서 온 여성”이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Karidhal은 “나는 지구에서 온 여성이며 놀라운 기회를 얻은 인도 여성입니다.
“화성 임무는 성과였지만 우리는 더 많은 일을 해야 합니다. 국가가 혜택을 마지막 사람에게까지 미치려면 우리로부터 더 많은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여성 과학자들보다 누가 그런 일을 더 잘할 수 있겠습니까?” 우리 어머니는 수학 선생님이고 아버지는 물리학을 매우 좋아하는 엔지니어이며 가족으로서 우리는 모두 스타트렉과 공상과학 소설을 좋아했고 함께 앉아서 이야기를 나누곤 했습니다. TV에서 봐.”
물론 당시 그녀는 우주 과학자가 될 생각을 한 적이 없었고 그녀에게 Isro는 “그냥 일어난” 것입니다.